기사 메일전송
살면서 꼭 가봐야 할 ‘지리산 둘레길 여행’ 소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4-07-25 14:54:57
  • 수정 2020-08-21 15:55:40

기사수정
  • 지리산 힐링여행
  • 2박 3일/ 4박 5일 등 다양한 여행코스
  • 둘레길 따라 사람을 만나는 지리산 공정여행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다. 이번 휴가 여행지는 국민의 80% 이상이 국내여행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휴가, 시끄러운 도심을 떠나 나만의 여행길을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보다 훌륭한 휴식을 원한다면 힐링의 명소, 지리산으로 떠나보자.
 
지리산은 제1호 국립공원이다. 가장 넓은 산악형 공원이다. 3개도(전남, 전북, 경남), 7개 시·군(남원시, 장수군, 구례군, 곡성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이 둘러싸고 있는 남한에서 두 번째로 큰 산이다. 소막골, 백무동, 뱀사골, 장담골, 피아골 그리고 불일폭포, 구룡폭포, 용추폭포 등 아름다운 담소와 폭포는 둘레길로 열려있다.

지리산 둘레길


특히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승인한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이다. 7개 시군의 지자체가 힘을 모아 결성한 지리산권 관광개발조합이 주최하는 매우 특별한 방문의 해이다. 그만큼 풍성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지리산권에는 그 역사와 전통이 오래되고 깊은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넘쳐나는 곳으로 둘레길을 따라 만나는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정을 느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여행 재미이다. 공정여행사 ㈜트래블러스맵은 2010년 ‘둘레길 할머니 민박’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성화 하는 여행을 개발했다. 여행비의 70% 이상을 지역에 환원함으로써 여행을 통해 지역 경제를 살리는 여행을 함께 하고 있다.

이번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트래블러스맵은 청소년 대상 인문학 여행과 일반 청년 대상 도보여행을 기획했다. 코스대로, 일자별로 나만의 도보여행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나만의 힐링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진정한 휴가의 계획이 될 것이다.

트래블러스맵 소개
트래블러스맵은 지역에는 최선의 기여를, 환경에는 최소의 영향을, 여행자에게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 최초의 공정여행사이자 여행부문 1호 사회적 기업이다. 국내/해외 공정여행, 청소년 공정여행와 맞춤여행 기획은 물론, 여행인문학교 로드스꼴라 운영, 공정여행 캠페인 및 교육, 이주노동자를 위한 현지 공정여행 교육과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알리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택청약 통장, 월납입금 10만에서 25만 증액 청약 포기 증가 주택청약 통장, 월납입금 증액과 청약 포기 증가2023년 11월부터 주택청약 통장 제도가 변화한다. 월 납입금의 최대 인정 한도가 기존 10만원에서 25만원으로 증액되면서, 무주택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그러나 이로 인해 청약을 포기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변화의 핵심은 월납입금 상한이 25만원으로...
  2. 2025년 부동산 시장 전망: 경기침체 속 기회를 찾다 최근 몇 년간 급등한 부동산 가격과 경기침체의 여파로 서민과 자영업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택 가격 상승과 전세 대출 부담, 소비 감소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경제 전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서민들의 주거 불안정과 자영업자들의 매출 감소가 두드러지고 있다. 그러나 전문...
  3. 고양은평선 광역철도, 기본계획 승인…2031년 개통 목표 경기도 고양시는 최근 ‘고양은평선’ 광역철도 사업이 국토교통부의 기본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양은평선은 3기 신도시 광역철도 가운데 가장 빠른 진행 속도를 보이고 있다.‘고양은평선’은 고양시에서 서울 은평구까지 총 15.0km를 연결하는 철도 노선으로, 총 사업비는 약 1조 7,167억 원에 달한다. 이 프로젝...
  4. 고금리와 갭투자의 후유증, 흔들리는 집합건물 시장 고금리와 부동산 경기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집합건물 임의경매 신청 건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 부동산 시장의 변동성이 다시 한 번 드러나면서 관리인들의 주의와 대처가 필요한 상황이다.법원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올해 7월 부동산 임의경매 개시결정등기 신청 건수는 총 1만3,631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달(1만983건)보다 24.1...
  5. [인터뷰] 한국집합건물관리인협회 발대식 현장 인터뷰: 김승규 부회장이 전하는 협회의 비전과 다짐 한국집합건물관리인협회 발대식 현장 인터뷰: 김승규 부회장이 전하는 협회의 비전과 다짐2024년 10월 26일,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연회장에서 열린 한국집합건물관리인협회 발대식에서 김승규 부회장은 협회의 창립 배경과 미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발대식은 집합건물 관리인의 권익 보호와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법률 전문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